직무소개

JOB INTRODUCTION

회계자금부문

회사의 사업 계획을 바탕으로 장/단기 자금 조달 및 운용, 집행 계획을
수립하여 현금흐름을 원활하게 유지하고 관리하며 기업회계기준과
세법 규정을 준수하여 회계와 세무 업무를 처리합니다.

구체적으로, 분양 대금을 수납하고 사업장별 자금 입/출금 관리에 따른
회계 전표 및 증빙 서류를 검토하는 등 회사의 일일 자금 현황을 관리합니다.
이를 통해 여유 자금을 확인하여 자금을 적기에 집행, 운용하는 업무를 수행하며
전반적인 사업을 지원합니다. 회사의 경영전략을 바탕으로 필요 자금을
예측, 조달하여 유동성을 확보합니다. 회사 운영에 필요한 자금을 관리하고,
임직원 급여 등 비용을 집행합니다. 또한, 외화의 입출금 관리 및
환리스크 관리 업무를 담당하며 회사의 성장을 지원합니다.

이외에 의사결정의 기본이 되는 재무자료를 작성하는 업무로써, 재무제표를
작성해 공시하며, 회계적인 이슈 사항들을 검토하여 올바른 회계 정책을
수립하고 내부회계관리를 통해 회계정보의 신뢰성을 높입니다.
또한, 법인세 등의 국세와 지방세를 검토하여 정확한 세액을 신고납부하며,
고지된 국세와 지방세의 세액을 검증합니다.
회계자금부 업무 수행을 위해서는 증빙 서류를 확인할 수 있는 꼼꼼한 성격과
모든 현장의 원활한 자금 운용을 위한 타 부서와의 협업 능력이 필요합니다.

타임테이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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